잿꽃's posting Garden

갤럭시 데이터 네트워크 5G가 잘 안 터질 때 4G(LTE)로 바꾸는 방법 본문

꿀팁

갤럭시 데이터 네트워크 5G가 잘 안 터질 때 4G(LTE)로 바꾸는 방법

잿꽃 2022. 2. 22. 11:39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를 'LTE 우선 모드'를 통해 5G에서 4G LTE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자

요즘 핸드폰이 4G에서 5G로 넘어가는 추세인데 그에 비해 5G 통신 설치는 더딘지 5G는 아직까지도 잘 안 터지는 것 같습니다. 저도 5G 핸드폰을 산지 1년이 넘었는데 6개월 전쯤에 너무 안 터져서 답답해서 '제대로 통신도 안 되는 핸드폰 뭐하러 샀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5G에서 4G인 LTE로 바꿨습니다. '내 통신사가 헬지라서 안 터지는 거야?'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문제였더라구요. 5G 핸드폰을 쓰시면서 통신상태 때문에 저와 같이 답답하고 짜증이 나시는 분들, 임시방편으로 데이터 네트워크를 변경해서 사용해보세요. 물론 저 또한 그 임시방편이 벌써 6개월이 넘어가고 있지만 그 전보다 훨씬 수월하게 스마트폰을 쓰고 있습니다..... 게다가 5G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데 배터리도 빨리 닳기 때문에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데이터 방식을 바꾸기 전에 몇가지 잡지식을 알아가 보도록 합시다.

 

 

 

5G란 무엇일까요?

(물론 현재는 아니지만...)4G LTE 대비 데이터 용량은 약 1,000배 많고 속도는 200배 빠른 차세대 이동통신기술로 2020년 상용화를 목표로 표준화 계획에 들어간 5세대 이동통신(5G)의 정식 명칭이다. G는 Generationg(세대)의 약자로 통신기술이 크게 발전할 때마다 이 세대가 변경됩니다.

 

 

5G는 왜 잘 안 터질까요?

5G는 LTE보다 통신 거리가 짧아서 기지국이 많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를 5G에서 4G로 변경해보자

게시글 제목에도 나와있지만 당연히 갤럭시입니다^^

사실 설명 읽어볼 필요 없이 첨부된 사진이 표시한 것들 그대로 누르기만 하면 된다. 시간 아까운 사람은 사진만 보세요.

 

설정 어플에서 데이터와 관련된 내용이 있는 '연결'을 들어가 줍니다.

설정 어플에 들어가 연결을 눌러준 모습
설정

 

 

(사진이 곧 내용이다)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누르면 두 가지가 있는데 5G 우선 모드로 되어있을 것이다. LTE 우선 모드로 바꿔준다.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LTE 우선 모드로 선택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변경

 

 

 

이렇게 5G 데이터가 잘 터지지 않을 때 임시방편으로 4G로 바꿔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임시방편이라고 하지만 저는 5G 스마트폰을 늦게 산 편인데도 6개월 전에 이렇게 변경을 했습니다... 5G 서비스가 도입된 지 약 3년이 지났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도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을 보면 수월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기까지는 시간이 꽤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5G를 사용하다가 오히려 4G로 약정을 바꾸는 분들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뉴스 기사로는 '한국 5G 가용성은 43.8%에 불과하고 전체 5G 기기 사용자의 절반도 안 되는 이들만 5G 통신망을 사용한다.'라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기능을 이용하지 못하거나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겠죠? 빨리 5G 상용화가 되기를 바라면서 게시글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Comments